~ 민감한 사안이니 포스팅 머리부분에 명시합니다 ~
* 인프런 파이썬 강의(유료)를 제공받고 일주일에 한번 미션을 <인스타그램>에 올리는 활동입니다. (인스타그램 게시글 업로드 시 브랜디드 활동임을 명시함!)
* 블로그 포스팅 의무 없음 ❌ 이 포스팅은 저 좋으라고 자발적으로 하는 것임...나는야 찐 블로거. 이렇게 기록하면 하기 싫은 걸 조금이라도 더 참을 수 있더라고요?
* 저는 인프런 입문 강의를 작년에 이미 구입한 사람이라 중급 강의를 제공받았습니다.
* 미션을 열심히 해서 전부 달성하면 추가 혜택 (인프런 강의, 굿즈 등)을 받을 수 있습니다. (받고 싶다!)
인프런 리프로 선정된 기쁜 소식도 잠시! 파이썬 입문 강의 앞부분을 수강하면서부터 난관이 있었다.
정확히 말하면 파이썬 설치부터 막힘. . .ㅋㅋㅋㅋㅋㅋ
수업에서 사용하실 예정이고 또 추가적인 플러그인 설치법을 알려주시는 건 아톰인데
이전에 개인적으로 웹개발을 공부할 때 VS Code를 이미 깔아두어서 계속 이걸 쓰고 싶었다.
그런데 파이썬 기본 환경 설정 2-2 편에서는 아톰에 대해서만 설명해주시고, vs code에 대한 강의는 없어서 아쉬웠는데
인프런 질문에 찾아보니 나와 같은 질문을 이미 하신 분이 딱! 있었다.
🤣 물론 성격 급한 저는 그냥 바로 구글해버렸지만..
VS Code로 파이썬 개발 환경 구축하는 법
1. 왼쪽 맨 아래 네모 아이콘 클릭 > python검색 > 추가 플러그인(?) 설치 (버전에 따라 다시 VS Code 재실행 요구하기도 함)
2. [.py]로 끝나는 파일을 만들고 print로 텍스트를 출력해보자!
3. 혹시 갑자기 경고창이 떠도 당황하지 말고 알림창 클릭해서 익스텐션 선택
4. atom에서는 스크립터 설치하고 단축키가 다른 거던데 VS Code에서는 ctrl+F5 / 혹은 F5 (나같은 경우 그냥 F5누르니까 자꾸 다른 창 떠서 ctrl누르고 사용함)
5. 단축키 누르면 (시간이 좀 걸리지만) terminal에 파이썬 코드가 실행 되어 출력됨.
🙆🏻 코딩팩토리 포스팅을 보고 VS Code에서 개발환경 세팅 완료!
아무래도 뭐가 뭔지 잘 모르는 상태다보니
'아톰에서는 이게 필요하다고 하셨는데
이게 VS Code에서는 뭘로 찾아봐야하지?' 하는 의문도 들었다. 사실 이런 부분이 가장 처음 개발을 배울 때 답답함인 것 같다. 이해가 안가는데 일단 해야하는데 그러다보니 왜 되는건지 왜 안되는건지 모름.
근데 이 원인을 알려면 파악하는데 드는 품과 시간, 노력보다 효용성의 가치는 떨어지는 경우가 또 많아서 (한마디로 실무적인 게 아니라는...말)
누구 붙잡고 묻기도 애매해진다.. 끙...
그래서 자꾸 뭔가 하나 알아냈으면 공유하고 싶어지는게 (개발자들의 특성이라고도 들었던 것 같은데)
내가 이렇게 삽질하던 걸 누가 알려주면 너무 고맙고
그래서 나도 누군가에게 알려주고 싶고 그런 마음인 것 같다.
blog.naver.com/wideeyed/221439098133
***