직업인으로 살아가기

연말 벼락치기 공부할 직장인 모여라. ft. 인프런 파이썬 (리프🌱1기)

2sim 2020. 12. 4. 01:35
728x90
~ 민감한 사안이니 포스팅 머리부분에 명시합니다 ~​
* 인프런 파이썬 강의(유료)를 제공받고 일주일에 한번 미션을 <인스타그램>에 올리는 활동입니다. (인스타그램 게시글 업로드 시 브랜디드 활동임을 명시함!)
* 블로그 포스팅 의무 없음 ❌ 이 포스팅은 저 좋으라고 자발적으로 하는 것임...나는야 찐 블로거. 이렇게 기록하면 하기 싫은 걸 조금이라도 더 참을 수 있더라고요?
* 저는 인프런 입문 강의를 작년에 이미 구입한 사람이라 중급 강의를 제공받았습니다.
* 미션을 열심히 해서 전부 달성하면 추가 혜택 (인프런 강의, 굿즈 등)을 받을 수 있습니다. (받고 싶다!)

 

 


인프런 리프🌱 1기에 선발되셨습니다

 

 




 

인프런 파이썬 입문 수업을 구입해서 수강을 시작했던게

2019.7.25

(티스토리에 기록이 있음. 강의 할인떠서...지름)



데이터 분석을 배우면 내 업무에 써먹을 수 있지 않을까! 하고 신났던 시기이기도하다.

당시는 아직 파릇하고 실수 많던 이실수 사원.
의욕이 아직 만땅일 시절이었다.


뭔가 문과생인 나는 데이터분석을 배우면 문제를 척척박사처럼 척척척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았다.


물론 이제 신입의 티를 조금 벗어난 지금
그것은 불가능하다는 것만 알게되었지만...
(생각보다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했고,
데이터 접근 권한은 나에게 없으며
raw데이터를 받아도 그걸 어떻게 분석 용이하게 만들 수 있는지 - 아무것도 아는게 없다)


아무튼!

당시
외계어 없는 IT 팟캐스트 자가발전과,
데이터 홀릭을 듣게 되면서


이걸 이렇게, 저걸 저렇게 어떻게 더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? 그런데 어디서 시작해야되지? 했더랬다.


어디선가 파이썬 배우면 된다고 해서...
그렇게 인프런
강의를 구입했는데

 


독학의 결과는?




^0^ 하루 포스팅 쓰고 그만 둠.

 

 

 

 



연말을 맞아 다시 퇴근후 삼십분 프로젝트를 시작하며


그래~ 어차피 이번 년도는 끝났지~
며칠 안남은거 뭐라도 좀 하자~며 인프런 리프를 신청했다.


되면 좋고 아님 말고의 정신으로!
(내가 가장 좋아하는 정신 중 하나이기도 하다)

 

 

 

사실 당장 업무에 적응을 못해서 허덕이면서
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게

이걸 배워도 어디에 써먹을지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는 지속하기 힘든게 당연하다.

지금 직장인으로서 내가 뭔가 배우려는
모든 것들이 다 그렇다.


영어도 그렇고~ 글쓰기도 그렇고~ 코딩도 그렇고.

 


그렇지만 무엇이든 혼자보단 함께하면
더 열심히 할 수 있게 되기 마련이라,

리프 1기에 선발된 것이 너무 기쁩니다 따흑..

😬이제 남은 12월도 알차게 보내보겠다!




제가 들을 강의는 바로 이것!

https://inf.run/DGxC

프로그래밍 시작하기 : 파이썬 입문 (Inflearn Original) - 인프런

인프런이 비전공자 위치에서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프로그래밍 입문 강의로, 프로그래밍을 전혀 접해보지 못한 사람부터 실제 활용 가능한 프로그래밍 능력까지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의입

www.inflearn.com



혹시 독학하시는 분 계시다면
댓글로
알려주세요! 함께합시당!











https://www.instagram.com/xxooxj/

 

로그인 • Instagram

www.instagram.com

 



 

 
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