직업인으로 살아가기

퇴근후 공부방 25. 오늘도 죽지 않고 돌아온 파이썬 듣기

2sim 2020. 12. 15. 07:21
728x90

오늘은 일찍 일어나서 파이썬 강의를 듣다가 현타가 올 때쯤

매일매일 회사에서 모르고 쓰기만 했던 \n 의 의미를 알게되었다!

 

 

줄바꿈이었어! 알고는 있었지만 이스케이프 문자라는 건 몰랐지!

 

 

 

이번달에 꼭 하고 싶은 3가지를 꼽자면

- 파이썬 공부
- 운동
- 연말 컨텐츠 정산

 

 

운동은 오늘도 순조롭게 완료.

갑자기 날씨가 너무 추워졌지만 마스크와 패딩, 목도리와 기모바지, 모자까지 알차게 덮어쓰면 매우 안전하고 좋다.

 

 

 

오늘 더 뿌듯한 이유는
원래 하던 패턴을 깼기 때문이다.
오늘은 저녁 먹고 망설였었는데 나갈까 말까, 그냥 유튜브 보고 놀까?
일단 나갔다는 점에서 매우매우매우 칭찬.

한켠으론 안 나갔으면 강의를 들어도 더 들었겠다는 생각이 들지만
이제 나는 알지!
몸이 무겁고 소화가 안 되는 것 같고
그래서 더 좋은 것을 선택하기 힘든 상황일 때는
차라리 걷기 운동이라도 하는 것이
더 나은 선택이다!
차라리 걷거나 뛰거나 땀흘려서 그 다음 일을 할 시간이 사라지거나 체력이 없어져도
그냥 이게 더 나은 선택임.



+ 오늘 듣똑라 너무너무너무너무 좋았음.
또 듣고 곱씹어야 할 부분이 많음.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파이썬을 배우면 할 수 있게 되는 것들

 

게임만들기!!!!

youtu.be/Dkx8Pl6QKW0

youtu.be/exgO1LFl9x8

 

 

 

 

 

근데 아무래도 너무 동기부여가 잘 안되는 것 같아서

결국 강의의 실전 프로젝트 부분을 먼저 들었다.

아침에 와! 내가 몰랐던 게 이런 뜻이었다는 걸 아는게 훨씬, 훠어어얼씬 기뻤기 때문에

 

 

줄바꿈이었어! 알고는 있었지만 이스케이프 문자라는 건 몰랐지!

 

 

모든 사람에게 맞는 방법은 아니겠지만

자꾸 강의를 보면서 흐린눈이 되는 날 깨닫고

(이래서 '이걸 배워서 어디다 쓰려고 내가 퇴근후에 공부를 하냐...' 는 생각이 드는 어른이의 학습이 어려운 것)

차라리 회사에서 무슨 프로젝트를 내가 앞으로 담당해야 한다! 라는 롤플레잉이라도 하기로 했다.

 

 

팀장님이 날 불러서 이렇게 말씀하시는거다.

'뫄뫄님! 뫄뫄님 이제부터 파이썬으로 행맨 프로젝트 좀 담당해주셔야겠어요~'

 

물론 진짜 회사에서 이런 담당이 되면 정말정말정말정말 안되겠지만 (무슨 회사길래 대체 나에게 왜? 심지어 행맨을? 무슨일이야? 망했다 나 파이썬 모르는데..)

 

하면 나는 일단 (대답은 해야하니까) '오! 그러면 제가 어디 한번 파이썬을 공부해보겠습니답!' 하면서 -

어디보자, 행맨을 하려면 일단 정답이 되는 단어를 어딘가에 저장하고 있어야 할 거 같고

사용자한테 입력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지?

단어 철자가 서로 일치한다는 건 어떻게 만들어야 되는거지?

-> 자료형 / 변수 선언 / 반복문 / if문 / input - 을 공부해야겠다!

요런 식으로 이게 왜 어디에 어떻게 쓰일거니까~ 공부의 효율이 더 높아지겠다는 판단이 들었다.

Oh - !

 

 

 

 

... 휴 자료형 얼른 끝내야지..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